서비스 이용약관

㈜티럽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 보호 규정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시행일 : 2021년 5월 21일

제1조 (목적)

티럽(TEELUV)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티럽(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www.teeluv.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또는 회원) 간에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티럽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란 이용 고객(또는 회원)이 휴대형 단말기,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골프 부킹 관련 콘텐츠 및 연관 콘텐츠, SNS 및 그 외 관련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ID와 PASSWORD를 발급받았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5. “매니저”란 골프 부킹 정보를 업로드를 위해 유료상품을 결제하고 사용기한 동안 업로드 권한을 갖는 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 ID” (이하 “아이디”라 함)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PASSWORD” (이하 “비밀번호”라 함)는 회원 아이디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아이디와 함께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계정”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제공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조합을 통해 식별된 회원의 고유정보를 말합니다.
9. “포인트”란 서비스를 이용시 적립된 포인트를 말하며, 회원은 포인트의 적립내역을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서비스에서 게시한 상품 또는 이용권 등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서비스 정책에 따라 교환가능 상품은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의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0. “게시물” 이란 회사나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사진, 링크 등을 말합니다.
11. “콘텐츠”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은 이미지/문자/영상 등의 정보와 회원에 게시한 이미지/문자/영상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12. “상품”이란 서비스에서 판매하는 골프장 이용, 골프장과 숙박이 결합된 패키지, 해외 여행 부킹, 그 밖에 회원에게 유상으로 판매하는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2조에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3조 (회원제의 운영)

1. 회원은 계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세칙이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제도를 관리하며,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추가 가입절차가 요구되는 서비스는 초기 화면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전송 매체를 통해 알릴 수 있으며,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을 통하여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이 등록한 E-mail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전자우편주소, 모바일통신번호, 비밀번호 등)를 기입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가입신청자가 회원정보를 제출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원가입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저작권 정책, 운영 방침 등)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 및 회원가입)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가입신청자에 대하여 업무상ㆍ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 의사를 해당 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이하 “이메일”이라 함)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2. 회원 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내국인(개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3. 회원가입은 모바일 실명인증을 통해 인증된 실명이 인증된 회원만 가입 가능하며, 1인당 1개의 아이디 가입을 원칙으로 합니다.
4. “매니저”의 경우 회원으로 가입 후 유료결제 상품 결제/관리자의 매니저 권한 승인 시 매니저의 권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부정한 목적 또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양식의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사회의 통념상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회원자격을 박탈,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별도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서비스의 복제나 저해 등 여타의 악의적인 이용을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요건에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7.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종류 및 등급별로 구분하여 별도로 관리, 서비스, 사용메뉴 등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되지 않은 회원정보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하며, 부득이하게 수정이 필요할 경우 회원탈퇴 후 재신청해야 합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8조 제1항 각호에 속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으며 회원이 위약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이용 제한을 회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탈회 후 서비스 재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탈회 전 적용되던 제한 내용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정보에 허위사실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②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거래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③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경우. 다른 사용자가 해당 사용자로 인해 불편을 느꼈다고 신고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임의로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해킹시도 하는 경우,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⑤ 공공질서, 미풍양속 위배 등 2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경우
⑥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⑦ 회사의 직원, 관리자 또는 관계자를 사칭,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서비스 운영에 방해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⑨ 경품이나 이벤트 당첨을 목적으로 회원탈퇴, 재가입을 반복하거나 기타 정보를 위조 또는 위조 시도를 하는 경우
⑩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위약 규정을 위반하여 제휴사에서 서비스 제한 등의 요청이 들어온 경우
⑪ 기타 관련법령, 약관을 포함한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게시물의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중단, 수정, 삭제, 이동, 등록거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게시나 이미지 등을 사용하는 경우
②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 모욕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한 경우
③ 서비스에서 규정한 용량 등 게시 기준을 지키지 아니한 경우
④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킨 경우
⑤ 불법복제,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⑥ 개인정보유포, 범죄와 결부, 위법한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⑦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⑧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⑨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대상의 광고 또는 선전을 하는 경우
⑩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 허위사실 유포를 하는 경우
⑪ 동일 내지 유사 내용의 게시물이나 댓글을 연속으로 등록하는 도배 행위를 하는 경우
⑫ 서비스 제공 목적이나 게시판 목적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⑬ 악의적이거나 고의적으로 서비스를 비방하는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비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제한된 서비스로 인한 불편이나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3자로부터 게시물 등이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게시 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요청받은 경우, 게시물의 게시중단 또는 삭제를 검토하여 판단에 따라 해당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게시물이 임시 게시중단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회사에게 게시물의 재 게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 게시 요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재 게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의 판결, 조정, 화해, 합의 등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해당 결정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에 속하는 회원에게 회원제재(서비스 이용제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제재는 게시물이나 댓글 등록 금지 또는 게시글의 삭제, 로그인 제한, 영구 가입 제한 등의 조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휴면회원 전환 등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회원탈퇴)

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언제든지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회원탈퇴 신청이 불가능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케이스별로 탈퇴불가 사유를 해결 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부킹 예약 진행중 ⓑ 유료 서비스 이용중(매니저) ⓒ 유료 상품 결제 진행 중 및 배송 중
②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이용계약은 종료됩니다.
③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 절차를 통해 이용계약의 해지한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재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대회의 경품이나 이벤트 중복 당첨 등의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며,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단, ③항의 경우 통보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약관 제8조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이용제한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가 있거나 사망, 실종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이용계약 해지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회사에 제출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개인정보 설정 화면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사에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정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종류 및 제공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골프장 또는 골프와 숙박이 결합된 패키지 상품, 해외 여행 상품 예약을 위한 부킹 서비스
② 게시판형 서비스 (셀럽, 커뮤니티. 핫딜 등)
③ 상품, 골프장 및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④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 예약정보의 전송 또는 배송
⑤ 기타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서비스 제공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교체 및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이 경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의 일시 중단은 메인페이지 또는 “공지사항”를 통해 사전에 공지됩니다.
4.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설비장애, 고장, 통신 두절,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상태, 정전,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고지한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이나 서신, SMS,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마이페이지>공지사항” 또는 메인페이지 팝업을 통해 7일 이상 게재함으로써 개별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12조 (포인트)

1. 포인트는 회사가 운영하는 전자화폐로써 1P(포인트)=현금 1원의 등가로 서비스에서 명시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2.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 이벤트 등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적립됩니다.
3.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2년이며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단 청약철회 등으로 환급되는 포인트의 경우 최초 적립일을 기준으로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로 유효기간을 정한 때에는 이에 따릅니다.)
4. 포인트는 유효기간의 도래가 빠른 순서로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5.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지급하는 혜택으로 현금 출금할 수 없으며 회사에서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 때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 회수, ID(고유번호)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포인트는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위반 시에 회사는 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8. 1년간 거래가 없고 적립된 포인트가 5,000P 미만일 경우에는 휴면회원으로 간주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를 회수합니다.
9. 회원은 탈퇴한 경우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3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의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 후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 관리자는 일주일 이내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고 결과를 사용자에게 통보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설비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서비스 내에 게시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과 이용계약에 부수하여 발생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개별약관 등,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5. 회원은 제반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정보변경 등의 방식으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고, 만약 회원이 이러한 고지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회원의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제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8조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오는 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의하여 회원과 광고주간의 거래가 발생되는 경우 회사는 그 거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서비스의 운영)

1.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상품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정보의 전송 또는 배송
③ 기타 서비스에서 정하는 업무

2. 서비스는 상품의 품절 또는 조건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제18조(서비스 연계)

1. 회사는 제11조에 명시한 서비스 제공의 확대와 질적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전국의 골프장 및 해외 골프장
② 타 골프장 부킹 사이트 또는 서비스
③ 셀럽, 쇼핑몰 운영을 위한 전문 회사
④ 골프 여행 상품 운영 여행사
⑤ 광고, 마케팅 전문 회사

제19조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서비스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상품의 검색 및 선택
② 서비스 또는 상품을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이메일, 모바일 통신번호 등의 확인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20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회사에서 계약하고 운영하는 PG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법(무통장입금, 카드결제 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제21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신청내역이 상이하거나 변경의 의사가 있을 경우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3. 1항의 수신확인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 또는 수신확인통지 후 별도의 의사표현이 없을 경우 즉시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22조 (상품 등의 공급 및 환급)

1. 회사는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의 대금결제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확정된 예약 내용을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의 전송 매체를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상품 이용 제반 정보를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의 전송 매체를 이용하여 전송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상품 이용 이틀 전, 1일전 등 임박하여 구매를 할 경우 2일 전까지의 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최대한 빠른 방법으로 상품 이용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회원에게 전송 또는 배송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전송 또는 배송 수단, 수단별 전송 또는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전송 또는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및 효과)

1.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특성에 따라 별도의 위약 규정이 있는 상품의 경우(항공권, 골프장 이용 예약 등) 해당 상품별로 별도 규정된 위약 규정을 고지하며 구매 시에 이러한 위약 규정을 고지 받은 경우에는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2.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 완료(예약상품의 경우에는 예약 완료 후 수신확인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한 후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 및 교환(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예약상품의 경우 7일 이전까지의 계약은 100% 취소 또는 환불이 가능하며, 6일 이내의 계약의 경우 취소는 불가합니다. 단, 별도의 위약규정이 있을 경우 별도의 위약규정을 따릅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5. 상품 이용 시간에 임박한 경우(제20조 제2항 단서의 조치를 취할 수 없는 경우) 또는 상품 특성에 따라 별도 위약 규정이 고지된 경우에는 청약철회(계약 해제 포함)가 불가하거나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또는 사은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조(서비스 중계에 대한 책임)

1. 매니저가 게시한 골프 티타임에 대해 회사는 중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회원과 매니저 간에 이루어진 예약상품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골프장 또는 골프와 숙박이 결합된 패키지 여행 또는 해외 여행 상품 등 여행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계약에 대해서 회사는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계약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6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한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해당 거래 당사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거래 당사자는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관한 개별약관, 운영원칙(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할 수 있고, 약관과 개별약관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등의 내용이 우선 적용 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이메일을 비롯한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고, 서비스를 매개로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간에 발생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8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부서를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혹은 전화 등의 전달 매체를 통해 회원에게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9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상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사업장 관할 법원을 1심 법원으로 한다.

제30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서비스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